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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ow to Rescale/Resize Biped Rigged Character Model 본문
How to Rescale/Resize Biped Rigged Character Model
몸과 바디가 분리되어 있을 경우를 설명함.
1 바이패드 피규어 모드로 들어간다
2 바이패드 > structure > Height 수치를 변경하여 크기를 늘리거나 줄인다.
(이때 키릭터가 늘어나거나 짜부되도 상관 없음 추후 보정 됨)
바디부분..
3 바디메쉬를 선택> Editable poly에서 Element를 선택하여 바디 전체를 선택해준다.
이때 바디가 다시 원래 크기로 돌아가게 되는데 당황하지 말고 F12를 누른다.
화면 상단의 Use transform coordinate center 중 맨 아래것을 누른다.
그리고 R을 누른다.
그리하면 기즈모가 캐릭터 발 4아래에서 표시된다.
4 이제부터 바이패드 크기에 맞춰서 모델의 크기를 늘릴것이다.
이때 중요한것은 추후 머리부분도 맞춰야 되기 때문에 scale의 %를 한방에 맞추고 기억해야 된다. 클릭을 하고 손을 때면 수치값을 알수가 없다.
예를 들어 바디를 147% 키웠다고하면 해드부분도 147% 키워야 된다.
5 scale 조정 후 오른마우스> top level을 누르고 왼쪽 마우스를 누른다.
이때 캐릭터 스케일이 달라지는데 당황하지말고
바디를 선택 > skin > Advanced parameters안에 있는 Always Deform 을 체크해제했다 다시 체크한다.
그러면 정상으로 돌아온다.
[머리부분...]
1 머리부분에 해당하는 모든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Use transform coordinate center 를 눌러 기즈모가 바디를 늘렸던 위치랑 똑같은 부분에서 147% 키운다. (바디를 키운 수치)
2. w를 눌러 목의 버택스를 기점으로 위치를 대략적으로 맞춘다.
3. 바디의 목끝부분의 버택스를 해드부분과 스냅을 걸어 목이 짤리지 않게 수정한다.
4. 각 눈의 컨트롤러와 페이션 컨트롤러의 크기를 수정하고 위치도 이쁘게 배치한다.
#머리부분의 크기가 간혹 달라지게되면 머리부분의 스킨값 때문에 그런것이니
face를 선택 > skin > Advanced parameters안에 있는 Always Deform 을 체크해제했다 다시 체크한다.
그러면 정상으로 돌아온다.
5. 바이패드의 피규어 모드를 푼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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